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뉴스 > 방송/미디어/언론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버즈빌, 2분기 매출 234억원 달성
등록날짜 [ 2021년07월28일 10시33분 ]


 

인공지능(AI) 기반 리워드 광고 플랫폼 기업 버즈빌이 지난 분기에 이어 2021년 2분기에도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연달아 갱신했다.

버즈빌은 올 2분기 23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는 2020년 2분기(69억원) 매출액의 3.4배에 달하는 실적이다. 2021년 상반기 기준으로는 지난해와 비교해 193% 증가한 425억원을 달성했다.

버즈빌은 2분기 호실적에 대해 커머스, 금융 등 주요 업종에서의 광고 매출 성장이 가장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버즈빌은 광고비 지출 규모가 가장 큰 국내 금융사 톱10(리서치애드 기준) 가운데 9개 기업의 광고 수주에 성공하며, 금융 부문에서만 지난해 대비 126% 성장한 광고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계좌 개설, 보험 가입, 소셜 미디어 구독하기 등 맞춤형 광고 상품을 제공해 금융사의 고객 유치를 효과적으로 도왔다.

버즈빌의 커머스 부문 광고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136% 늘었다. 버즈빌은 라이브 커머스, 리타기팅 광고 상품 등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발 빠른 신상품 출시로 커머스 업계의 광고주를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버즈빌 하승원 이사는 “버즈빌 광고 상품을 뒷받침하는 AI 기반 초개인화 타기팅 기술이 더 정교해지면서 광고주에게 높은 광고 성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을 주는 버즈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올 하반기 계획에 대해 “연내 DSP 기반 실시간입찰(real-time bidding) 시스템을 구현, 광고주에게 더 많은 오디언스를 도달할 기회와 광고 비용 대비 더 높은 광고 성과를 제공할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버즈빌은 올 6월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 2022년 3분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 공개(IPO)를 추진한다. 상장을 통해 신규 자금을 확보, AI 기반의 광고 기술을 고도화해 모바일 광고 시장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정연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K텔레콤, 새로운 소통 플랫폼 ‘뉴스룸’ 오픈 (2021-07-26 09:28:00)





트위터 이용자, 게임 구매 2배 ...
삼성전자, 화상 회의에 최적화...
제네시스, 얼굴 인식 차량 제어...
SKT-티맵모빌리티, 자동차 전용...
삼성전자, ‘2020년도 동반성장...
구글코리아, 한국 사회 성장 위...
SK텔레콤, 9년 연속 동반성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