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뉴스 > 인공지능/로봇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TUV SUD, 인공지능 건설품질관리 서비스 론칭
등록날짜 [ 2021년07월23일 10시31분 ]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UV SUD)가 런던의 건설품질분석 전문 기업인 컨틸리오(Contilio)와 함께 인공지능 솔루션을 구축한다.

 

3D 인공지능 건설품질검사란 건물 및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에 대해 자동으로 결함을 분석하고 건설 품질을 검증하며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러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자산 소유자, 일반 시공업체 및 투자자는 시간, 비용 그리고 위험 요구사항 내에서 양질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동시에 투자수익(ROI)을 높일 수 있다.

 

연 매출 12조 달러에 이르는 세계 건설산업은 높은 건설비용과 숙련된 노동력 부족, 지속가능 및 친환경 운영의 중요성 증가로 인해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TUV SUD 건축물 및 인프라(Real Estate & Infrastructure) 사업부 총괄 조아킴 번탈러(Joachim Birnthaler) 대표이사는 "놀랍게도 모든 건설 프로젝트의 60%가 상당한 공사 지연을 겪고 있으며 최대 30%의 건설비용이 재건설과 건설 오류 수정으로 인해 낭비되고 있다. 갈수록 많은 소유주, 개발자 및 투자자가 지속가능하고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건설 프로젝트의 품질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건설정보모델(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및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과 같은 디지털 방식은 생산성, 지속가능성 그리고 건설 일정을 대폭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건설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조아킴 번탈러(Joachim Birnthaler) 대표는 "이는 디지털 모델이 프로젝트 초기부터 올바르게 적용되고, 고급기술과 자동화된 기본 프로세스의 도움으로 구성 전반에 걸쳐 최신 상태로 유지되며, 규정을 준수하는 경우에만 제대로 작동된다."고 밝혔다.

 

이에 TUV SUD는 Contilio사와 제휴하여 영국의 획기적인 기술을 발판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인공지능 기반 건설품질관리(BIM)를 제공하게 됐다.

(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ABB, ASTI 모바일 로보틱스 그룹 인수 (2021-07-23 10:34:00)
'스마트병원' 구축 돕는 IT 솔루션 확대 (2021-07-16 19:49:09)





트위터 이용자, 게임 구매 2배 ...
삼성전자, 화상 회의에 최적화...
제네시스, 얼굴 인식 차량 제어...
SKT-티맵모빌리티, 자동차 전용...
삼성전자, ‘2020년도 동반성장...
구글코리아, 한국 사회 성장 위...
SK텔레콤, 9년 연속 동반성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