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정보/이동통신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18일 15시34분 ]


 

위치 정보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가 ‘디지털 트윈 컨소시엄(Digital Twin Consortium)’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권위있는 사용자 커뮤니티인 ‘디지털 트윈 컨소시엄’은 업계, 정부, 학계를 한 데 모아 디지털 트윈 기술의 어휘, 아키텍처, 보안, 상호 운용성에서 일관성 증진을 도모한다.

 

에스리는 여러 산업 분야 기업에 ArcGIS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이들이 상세한 건축정보모델(BIM)을 자연 환경과 연결하고 다른 네트워크 및 시스템과 연결해 협업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많은 조직이 동일한 디지털 트윈 버전을 구축해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과정이 더 큰 전략이나 비전 없이 즉흥적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이로 인해 단편화되고 다른 중요 정보 시스템과 연결이 되지 않는 고립된 모델이 양산됐다.

매트 파이퍼(Matt Piper) 에스리 유틸리티/AEC 글로벌 산업 담당 이사는 “오토데스크(Autodesk),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 파트너사와 함께 컨소시엄에 합류해 사용자가 디지털 트윈 개발 시 GIS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보여주게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에스리 기술은 고객이 서로 전혀 다른 시스템과 연결하고 상호 작용해 대규모 지리 정보를 시각화하고 이해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트윈은 구축된 현실 세계를 가상으로 재현하는 기술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여러 정보 시스템을 연결해 정보를 수집, 모델링, 시각화, 시뮬레이션, 분석 및 예측함으로써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AriGIS 시스템은 현실 캡처, GIS 및 BIM 통합, 실시간 사물인터넷(IoT), 고급 인공지능(AI), 머신 러닝을 제공하는 디지털 트윈의 토대다.

올려 0 내려 0


이화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전자, 캐나다 이동통신사업자에 5G·4G 이동통신장비 단독 공급 (2021-03-18 10:14:26)


삼성전자, 지능형 헤드램프용 P...
슈나이더 일렉트릭, 하노버 메...
ITF TV-기아, ‘더 뉴 K3’ 내...
기아, ‘더 뉴 K3’ 내·외장 ...
화웨이, 파트너와 협업 통해 새...
SK텔레콤, 파리바게뜨와 베이커...
LG화학, 친환경 소재로 중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