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모바일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2월17일 15시34분 ]


 

에릭슨 컨슈머랩(Ericsson ConsumerLab)의 새로운 5G 소비자 잠재력의 활용 보고서에 따르면 5G 소비자 시장은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31조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통신사업자가 총 3조7000억달러의 수익기회가 있으며 이 수치는 새로운 인접 디지털 서비스로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통신사업자가 5G 사용 사례를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도입할 경우 디지털 서비스에서 2030년까지 최대 1130억달러를 창출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러한 수익 예측의 약 40%는 5G 네트워크를 통한 향상된 비디오,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및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소비자 지출에 기인한다.

 

이 보고서는 AR이 2030년까지 몰입형 미디어에 대한 전체 소비자 지출의 절반 이상을 유도하며 게임, 쇼핑, 교육 및 원격 협업과 같은 다른 영역으로 확장될 것이라 예상했다.

주요 조사 결과는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대해서도 보여준다. 2019년 초 일반 소비자의 5G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치는 20%에서 2020년 말에 10%로 떨어졌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얼리 어답터 3명 중 1명은 여전히 20%의 5G 프리미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높은 수준의 얼리 어답터 수용은 경제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또한 5G 소비자 서비스를 포함해 5G를 주도적으로 도입하는 통신사업자는 2030년까지 5G 평균 사용자 당 수익(ARPU)을 34% 더 높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수동적인 접근방식으로는 얻을 수 있는 0.03%의 성장률에 비해 2.7 %의 높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로 소비자 수익을 얻는 것이다.

또한 통신사업자가 5G 지원 소비자 수익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엣지 컴퓨팅 및 네트워크 슬라이싱과 같은 기술이 수행할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클라우드 게임 및 증강 현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코어 디지털 서비스 또는 차량 내 연결 및 관련 안전 기능과 같은 인접 디지털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다.

 

소비자 시장의 성공을 통해 산업 및 기업 대상 사용사례를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 확장 또한 가능해지므로 소비자 시장에서의 성공은 궁극적인 5G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2019년 5월 에릭슨 컨슈머랩은 30개 이상의 사용 사례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이에 대한 비용 지불 의사를 측정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새로운 5G 소비자 잠재력 보고서는 서비스 제공 업체와 더 큰 ICT 생태계 모두에 대한 비즈니스 잠재력 예측을 통해 이러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한다.

한편, Ericsson-LG는 스웨덴식 혁신과 한국식 기술력의 조화로 설립된 합작 법인이다. 2010년 7월 1일에 Ericsson과 LG전자의 공동 지분으로 공식 설립됐다.

 

한국 최초의 상업용 전자식 전화 교환기 생산,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 그리고 VoLTE, LTE-A를 포함한 세계 최초의 전국망 LTE 구축과 같은 대한민국 통신 산업 역사의 주요 이정표를 만들어 왔고, 한국에서 세계 최초의 5G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신 사업자와의 협업으로 5G의 미래를 설계하고 기술 리더십, 글로벌 솔루션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넥티비티를 통한 최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이세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통사 4곳 중 3곳이 매장과 콜센터서 매출 올려 (2021-02-05 14:37:06)


현대차, 안전 편의성 향상된 ‘...
SK하이닉스 등 신입/인턴사원 ...
솔라스 OLED, 특허 침해 혐의로...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 개요...
삼성전자, ‘Neo QLED’ 독일서...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
블록체인, 지속가능한 의류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