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가상현실(VR)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2월09일 13시30분 ]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인 ㈜맥스트는 공간기반 AR 플랫폼인 'MAXST VPS' 공식 홈페이지(vps.maxst.com)를 9일 론칭했다.

 

'VPS(Visual Positioning Service)'는 광범위한 실내외 공간에 대해 3차원 공간 지도를 만들어 컴퓨터 비전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측위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GPS를 단순히 대체하는 개념을 넘어선다. GPS 기술은 실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실외에서도 위치 오차가 존재하며 사용자의 정확한 방향 정보는 알기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VPS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내외에서 정확한 사용자의 위치 측위뿐만이 아니라 AR 내비게이션, AR 광고, AR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VPS 서비스는 스마트폰 및 스마트안경, 로봇 등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실내외 구분 없이 위치 측위 및 AR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툴(SDK) 형태로 제공이 된다. 또한 유니티 기반의 저작도구도 함께 제공되며 Android 및 iOS에서 실행이 가능하다.

 

맥스트 기술 총괄 조규성 부사장은 "맥스트의 VPS 기술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공개함으로써 현실의 모든 분야와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 세계를 맥스트가 실현하도록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 맥스트(대표 박재완)는 최고라는 'Max'에 최상급 표현 '~st'를 붙여 "증강현실 분야에서 최고의 회사가 되자"는 목표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다.

 

국내 원천 기술로 개발된 증강현실 엔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대우조선해양, KT 등이 있다. 최근에는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AR기술에 AI 기술을 융합하여 컴퓨터 비전 기반의 위치측위기술(VPS)을 이용한 AR콘텐츠 플랫폼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자료제공:PR Newswire](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정연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가상현실,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코비아키S 출시 (2019-08-14 23:35:16)


현대차, 안전 편의성 향상된 ‘...
SK하이닉스 등 신입/인턴사원 ...
솔라스 OLED, 특허 침해 혐의로...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 개요...
삼성전자, ‘Neo QLED’ 독일서...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
블록체인, 지속가능한 의류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