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ICT융합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보통신기술과 결합한 스마트 의류, 스마트 침구 제품의 핵심 기술 및 부품 제작
등록날짜 [ 2020년11월06일 16시38분 ]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엠셀(대표 지승현)은 자체 개발한 고내구성 기술이 적용된 섬유를 개발/대량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6일(목) 밝혔다.

엠셀은 첨단 나노 코팅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용도의 스마트 섬유를 개발하는 기술기반 스타트업으로, 정보통신기술과 결합한 스마트 의류, 스마트 침구 제품의 핵심 기술 및 부품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체 면적이 발열되는 온열 매트, 안구건조증 완화를 위한 발열 안대용 발열체, 호흡 감지 센서가 적용된 스포츠웨어러블, 움직임 분석 스마트 의류 등을 공동 개발했다.

대량 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엠셀의 스마트 섬유는 면상 발열 기능뿐만 아니라, 체력, 관절 움직임, 몸매변화, 심전도, 호흡 등을 측정해 건강 및 응급상황을 인지할 수 있는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스마트 섬유와 달리, 구김 및 세탁에 성능 저하를 방지했으며,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근 스마트 공장형 롤투롤 양산 장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엠셀의 스마트 섬유는 향후 운동선수의 재활 치료 프로그램, 새로운 형태의 입력장치, VR 등과 결합된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다.

지승현 대표는 “3년 내 10개 제품 이상에 엠셀의 부품 및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라며 “2021년 상반기 내 추가 투자를 통한 양산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엠셀은 탄소나노튜브를 섬유에 코팅해 전도성을 극대화시킨 면상 발열 기술, 신체 상태 및 움직임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늘어남 감지 센서 기술,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 기술 등을 갖고 있는 IT 스타트업이다.

올려 0 내려 0


이세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RS글로벌, ICT 핵심분야별 Global Market Data 통계집 발간 (2018-09-05 11:29:11)


LG전자,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
SK텔레콤, 삼성전자와 ‘차세대...
LG전자, LG 시네빔 레이저 4K ...
현대차, 2020 광저우모터쇼 참...
2020 이우 수입상품박람회, 세...
SK텔레콤, SC제일은행과 퀀텀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