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패션/섬유 > 텍스저널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4월13일 21시34분 ]


 

전남 나주에 있는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지역 작가와 협업해 개발한 나주 배꽃 디자인 우산의 초도 상품 100개가 출시 10일 만에 매진됐다고 밝혔다.

천년 고도 목사(牧使) 고을 나주는 예부터 목공품, 부채, 죽제품, 무명, 쪽 염색품 등의 공예가 발달된 곳이다. 현재도 70여명의 공예작가가 활동하고 있으나 작가들이 개별적으로 대량 제작·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실정이다.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은 지역 작가들의 이러한 어려움 극복을 위해 2019년 연말 나주로컬크라프트 매장을 개설한 데 이어 지역공예 작가와 협업해 문화상품 제작도 추진하고 있다.

그 첫 번째 문화상품이 배꽃 디자인 우산으로, 나주에서 태어나 나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팝 아티스트 김은진 작가의 배꽃 작품을 우산에 적용했다.

허북구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국장은 나주 배꽃 디자인 우산 개발 배경에 대해 “우산은 대중성이 있고 배꽃(梨花)은 배의 고장 나주를 상징하면서도 이익을 뜻하는 이(利)와 재물을 뜻하는 화(貨) 및 ‘돈이 불어난다’는 의미의 중국어 ‘리파(利發)’와 발음이 비슷하다”며 “파로 발음 되는 ‘발(發)’은 ‘재산을 모으다’란 뜻의 ‘발재(發財)’에도 사용된다”고 말했다.

이어 허북구 국장은 “화교권에서 배꽃 이화(梨花)는 ‘부귀와 빛’이라는 의미가 있어 화교권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며 우리나라에서도 배는 배(2배)라는 의미로 사용되기 때문에 배꽃 디자인 우산은 ‘부자가 되세요’라는 의미의 선물용 상품으로 활용하기 좋아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소비자 반응 조사차 제작한 나주 배꽃 우산 초도 상품 100개가 출시 10일 만에 매진됨에 따라 단점을 보완해 다시 제작에 들어갔다며 지역 작가와의 협업을 통한 지역 정체성이 담긴 상품 개발의 성공이라는 점에서 지역 문화상품의 대표적 성공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윤성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업부, 업종별 비대면·온라인 수출 기반 본격 가동 (2020-09-03 12:42:38)
하임텍스틸(Heimtextil) 2020 해외기업 참가 증가 (2019-11-05 11:08:40)


니토, 차세대 프리미엄 로봇 진...
위샤오, ‘위샤오Express’ 출...
퍼시스그룹, 2020년 하반기 직...
삼성전자, 한샘과 공동사업 강...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
LG화학, 환경안전 ‘글로벌 스...
공원커피, ‘홈바리스타 핸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