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지역뉴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대서 거점국립대 부총장회의 개최,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등록날짜 [ 2020년02월06일 11시28분 ]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회장 김상동, 경북대학교 총장)는 2월 5일 경북대학교 본관 제1회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임시 회의를 개최해 국립대 개강을 2주 연기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10개의 거점국립대 중 9개 대학(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부총장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각 대학의 대응 상황을 공유하고 거점국립대 상호 간 공조체계를 유지해 대학간 학사운영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9개 거점국립대 부총장들은 3월 초 개강을 2주 연기하고, 2020학년도 1학기를 기존 15주에서 13주로 단축해 운영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사항은 추후 각 대학별로 학내의사결정기구를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향후 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보고 추가 연장을 결정하기로 했다.

 

또한, 교육부에 온라인 수업 개설 상한 기준 완화, 중국인 유학생의 생활관 집중 보호에 필요한 재정 지원을 요구할 것을 건의하기로 했다.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는 자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학위수여식은 대학별로 자율적으로 축소 또는 취소하기로 했다.

 

향후 바이러스 확산 속도 등을 고려해 추후에도 긴밀히 논의해 확산 방지 대책 방법 등을 마련해 나갈 것을 협의했다. (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정승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노후설비 교체에 500억원 자금 지원 (2020-02-06 11:31:46)
대구경북 통합공항, 의성 비안+군위 소보 선정 (2020-01-22 10:02:14)


LG화학, 미국 ‘루시드 모터스...
닐슨코리아, 코로나 19 소셜미...
삼성전자, 역대 최고 16GB 모바...
신일, ‘듀얼 물걸레 무선 청소...
LG생활건강, 숨 브랜드의 새 얼...
코로나19 체감경기 메르스보다 ...
칼럼-코로나19와 신남방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