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모바일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험 가입에 필요한 건강검진·건강보험공단 검진결과로 제출 가능
등록날짜 [ 2020년01월28일 11시46분 ]


 

한화생명이 보험 가입에 필요한 건강검진을 고객이 앱(App)을 통해 손쉽게 제출할 수 있는 간소화 서비스를 오픈했다.

 

한화생명은 인슈어테크 기업 디레몬의 ‘레몬브릿지’ 앱과 연계해 고객이 해당 앱에서 공인인증 절차를 완료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최근 검진 결과 중 필요한 항목만 선별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송출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보험사에서 필요로 하는 검진 항목만 선별하여 제공되고 담당 설계사에게 따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건강검진정보에 민감한 고객의 거부감도 최소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험사에서는 연령이 많거나 고액의 담보를 가입한 경우 고객의 신체적 위험을 확인하기 위해 건강검진을 요청한다.

 

보험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보통 보험사가 정한 병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보험사가 비용을 지불하는 방문 진단 업체의 진단을 받는다. 또는 최근에 받은 건강검진서류를 제출하기도 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보험 가입을 위해 검진을 중복해서 받아야 하거나 서류를 갖춰서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로 한화생명은 검진을 위한 비용을 절감하고 검진서류를 취합·접수하는 절차를 최소화하여 계약심사 절차가 간소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 김종원 언더라이팅팀장은 “그동안 보험 가입을 위해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많았다”며 “이번 서비스를 활용하면 계약심사 과정이 간소화됨으로써 고객 편의성 제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조정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5G’ 국내 출시 (2020-02-03 11:09:01)
SK텔레콤, 상용망서 ‘순 5G’ 통신 성공 (2020-01-23 12:34:16)


LG화학, 미국 ‘루시드 모터스...
닐슨코리아, 코로나 19 소셜미...
삼성전자, 역대 최고 16GB 모바...
신일, ‘듀얼 물걸레 무선 청소...
LG생활건강, 숨 브랜드의 새 얼...
코로나19 체감경기 메르스보다 ...
칼럼-코로나19와 신남방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