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IT서비스/솔루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체 개발 코딩 제품 클레버블록 외 새로운 제품 선보여
등록날짜 [ 2020년01월21일 18시33분 ]

2020 BETT SHOW 마르시스 메인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1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Bett Show 2020’에 참가한다.

 

Bett Show 2020는 1985년부터 영국 런던에서 매년 1월에 개최되는 전시회로, 전 세계 우수 교육 기업들이 참가해 최신 교육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교육 기술 박람회이다.

 

2019년에는 136개국, 850여개 기업과 총 3만4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대표적인 교육 박람회로 손꼽힌다.

 

마르시스는 클레버메이트(교육 사업 부문)로 Bett에 참가하여, 자체 개발한 코딩 교구와 콘텐츠를 세계 교육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손으로 배우는 첫 코딩 교구, 클레버블록(CleverBlocks)은 마르시스가 자체 개발한 코딩 교구로 손으로 블록을 조립하고 로봇을 움직이며 놀이하듯 코딩을 배울 수 있다.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 없이도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익힐 수 있는 코딩 활동이 가능해 코딩을 처음 접하는 유아도 쉽고 재밌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클레버블록은 코딩 로봇 오조봇, 대시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후추 연결 가능한 로봇을 확장할 계획이다.

 

클레버블록의 후속 코딩 교구로는 옥타곤(가칭)과 펜앤페이퍼(가칭)를 준비 중이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시제품을 선보여 곧 론칭할 예정이다. 옥타곤은 독특한 팔각형 모양의 명령 블록을 조립하고 코딩 리더기로 스캔해 로봇에 전송하는 코딩 교구이며, 펜앤페이퍼는 종이 블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코딩 펜으로 코드를 읽어 코딩하는 교구이다.

 

마르시스는 클레버블록, 옥타곤, 펜앤페이퍼와 같이 손으로 직접 만질 수 있는 탠저블 코딩 제품을 자체 개발 교구의 시작으로 정했다.

 

놀이하듯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처음 배우는 코딩을 즐겁게 경험하고, 추상적인 코딩 개념을 쉽게 이해하며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기를 바라는 이유에서다.

 

이들 교구는 탠저블 코딩 교육에 특화된 스마트 교구로, 창의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더해 손쉬운 코딩 교육법을 제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마르시스의 마이크로비트 교육 콘텐츠도 살펴볼 수 있다. 올해 출간한 마이크로비트 교재는 마이크로비트의 기본 기능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생활 속의 다양한 문제를 코딩으로 풀어내며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이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비트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코딩 로봇 오조봇과 대시를 연결한 코딩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마르시스는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해외 우수한 코딩 교구를 주로 수입해 판매하는 기업에서 도약, 높은 품질의 코딩 교구와 콘텐츠를 직접 개발하고 판매하는 코딩 교육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yberLink+VIVOTEK,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0-01-23 14:30:53)
국토교통부, 2025년까지 스마트 건설 핵심기술 상용화 실현 (2020-01-20 13:52:24)


LG화학, 미국 ‘루시드 모터스...
닐슨코리아, 코로나 19 소셜미...
삼성전자, 역대 최고 16GB 모바...
신일, ‘듀얼 물걸레 무선 청소...
LG생활건강, 숨 브랜드의 새 얼...
코로나19 체감경기 메르스보다 ...
칼럼-코로나19와 신남방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