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AI/로봇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모두에게 유익한 AI: 함께 기술의 신뢰 구축
등록날짜 [ 2020년01월07일 14시36분 ]

보쉬 이사회 멤버 미하엘 볼레(Michael Bolle)가 CES 2020 보쉬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보쉬는 AI와 IoT를 통해 삶을 최대한 편리하고 더욱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보쉬가 CES 2020에 참가해 AI(인공지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자율주행, 스마트 홈, 제조 현장에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보쉬는 AI와 IoT를 통해 삶을 최대한 편리하고 더욱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유익한 AI. 함께 구축하는 신뢰(Beneficial AI. Building Trust Together)’라는 슬로건은 보쉬가 제공하고자 하는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말해주고 있다. 보쉬는 올해 CES에서 스마트 제품의 생산을 위한 안전하고 우수한 AI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중 하나가 AI 기반의 디지털 차량용 썬 바이저(sun visor)이다. 이 제품은 보쉬의 자동차 3D 디스플레이와 함께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CES 2020에서 보쉬의 또 다른 AI 분야 하이라이트는 국제우주정거장(ISS, International Space Station)을 위한 예방 정비 애플리케이션, 자동차 인테리어 모니터링 시스템, 의료 진단을 위한 스마트 플랫폼이다.

 

보쉬 이사회 멤버 미하엘 볼레(Michael Bolle)는 “보쉬가 CES에서 선보이는 솔루션들을 보면 보쉬가 AI 분야에서도 혁신 리더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며 “2025년까지 보쉬의 모든 제품은 AI를 포함하거나 AI의 도움을 받아 개발되거나 생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5년 AI 애플리케이션의 전 세계 시장의 규모는 약 1200억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2018년 대비 12배 성장한 규모(자료 출처: Tractica)이다. 보쉬는 이러한 잠재적 기회를 포착하고자 이미 매년 소프트웨어 개발에 37억유로를 투자하고 있고 현재 3만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0명의 직원들이 AI에 종사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보쉬는 종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보쉬 이사회 멤버 미하엘 볼레(Michael Bolle)는 “보쉬는 향후 2년 동안 약 2만 명의 직원들을 AI에 능통하도록 교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보쉬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투자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적지능(human intelligence)에도 투자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보쉬의 프로그램은 관리자, 엔지니어, AI개발자를 위한 3단계의 교육 포맷을 포함하고 있으며 책임성 있는 AI 사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또한 담고 있다. 이를 위해 보쉬는 자체적으로 AI 보안 및 윤리에 대한 AI 원칙을 수립한 바 있다. 보쉬는 AI 원칙을 전문성과 결합해 고객사와 파트너사들과 함께 신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G전자, 더 똑똑해진 AI 의류관리가전 2월 공개 (2020-01-21 10:08:41)
CyberLink, CES 2020서 AI 안면 인식 솔루션 공개 (2020-01-01 06:59:19)


유통업계, 첨단 IT로 새로운 시...
SK텔레콤, 5G 상용화 1년 맞아 ...
안랩, V3 악성코드 진단율 100%...
LG전자, 게이밍 모니터·고성능...
SK텔레콤, ‘언택트 채용’으로...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경...
정부, 소득하위 70%에 가구당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