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IT기업뉴스 > 해외뉴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31일 16시47분 ]


 

상하이 시정부, 칭화대와 중국사회근로자협회가 이끄는 칭화대 제 3차 일대일로정책(BRI) 포럼이 12월 19일부터 12월 20일까지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 포럼에서 비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BRI의 발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DNV GL, 칭화대 일대일로정책연구소, 산업인터넷연구소(중화인민공화국 산업정보기술부 산하), 투스데이터에셋 및 중국실크로드그룹과 공동으로 일대일로정책블록체인동맹(이하 "BRIBA")을 설립했다. (뉴스 소스는 중국 국영 미디어인 people.cn)

 

BRI는 중국 정부가 추진하는 전세계 개발 전략으로서 아시아, 유럽과 중동 등지의 136개 국가와 30개 이상의 국제 기구들이 참여하고 있다. 중국 국무원에 의하면 2019년 말까지 중국 정부는 세계적인 규모의 사업 진행을 위한 일대일로 협력 계약 195건을 체결했다고 한다.

 

BRIBA 회원들은 모두 해당 분야의 선구자들이다. 칭화대 일대일로정책연구소는 명문 칭화대(중국 내 1위이며 2020년 QS 대학 순위에서 16위로서 시진핑 주석 등 중국 정부의 고위직을 다수 배출한 대학)의 지원을 받는 일류 싱크탱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중국실크로드그룹은 금융, 위성 지리 정보, 에너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그룹으로서 중국 안팎의 정부 및 서비스 산업 조직들과 긴밀하게 접촉하고 있다.

 

DNV GL은 최고의 리스크 관리 및 품질 보증 서비스 제공사이며 모든 형태의 산업에 속한 회사들의 관리 시스템 인증 분야 글로벌 리더이다. 투스데이터에셋은 국영 블록체인 기술 회사로서 행정 서비스, 의료, 금융 및 교육에 대한 데이터 공유 서비스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있다.

 

이 동맹은 현 회원들과 나중에 합류하는 회원들의 모든 자원을 한데 모으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더 많은 BRI 인프라, 사업과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비체인은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 싱가포르, 미국, 룩셈부르크와 도쿄 등 7개 국가에서 사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국가의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현지화한 경험은 비체인의 경쟁력으로 기능해왔으며 이는 BRI 추진에도 소중한 것이다.

 

비체인은 지난 4년 동안 기술적 콘센서스에서부터 사업 콘센서스에 이르기까지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헌신해왔으며 블록체인을 전세계에 실제로 적용한 경험을 축적해오고 있다.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DNV GL이 출시한 디지털 보증 솔루션 마이스토리(My Story™)는 리치쿠르바스트로, 루피노, 토레벤토 등 이탈리아 유명 와인들의 공급 체인 내 위치를 추적해왔으며 이를 통해 올해 BRI 합류 계약을 체결했던 이탈리아에서 블록체인 적용의 신뢰성과 긍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비체인은 위에서 언급한 모든 장점들을 고려하여 BRIBA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풍부한 현지 산업화 경험 그리고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해외에서 폭 넓게 적용하고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BRI 회원 사이의 다자간 파트너십들에 상생 협력을 이루기 위한 투명성과 충분성을 제공한다.

 

현재 비체인은 일대일로 정책을 장기적인 세계 전략을 위한 우리의 지침과 방향으로 삼고 있으며 동 정책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신뢰성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이익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2015년에 설립된 비체인은 포괄적인 거버넌스 구조, 견실한 경제적 모델과 IoT 통합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실제 세계를 연결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비체인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실제 세계에 적용하는 개척자로서 싱가포르, 룩셈부르크, 도쿄, 상하이, 파리, 홍콩과 샌프란시스코에서 국제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체인은 전략적 파트너들인 DNV GL 및 PwC와 함께 월마트차이나, BMW, BYD자동차, H&M, LVMH, ENN, AWS, PICC, ASI그룹 등 다양한 업계의 여러 유수 기업들과 협업 관계를 수립했다.

올려 0 내려 0

이세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항저우, 첨단 칩 생산 위해 집적회로 산업 촉진 (2019-09-28 09:24:14)


SK텔레콤, 상용망서 ‘순 5G’ ...
중소벤처기업부, 소공인 경쟁력...
경북대, KNU 스타트업 부스팅데...
소비자 70% 친환경 제품에 구매...
서울사랑상품권 출시,17개 구서...
삼성전자, ‘갤럭시 A10e’ 출...
대구경북 통합공항, 의성 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