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1월26일 09시14분 ]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25일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과 함께 혁신금융서비스 발전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은 혁신금융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마케팅하여 금융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핀테크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오픈 API 서비스 개발 및 도입 △혁신금융서비스를 위한 B2B 핀테크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웹케시그룹은 이번 협약에서 ASP 기반의 오픈 API 서비스를 개발하는 역할을 이행하며, 웹케시 및 관계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 기업들과도 제휴하여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황윤철 은행장은 “BNK경남은행은 다양한 핀테크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국내외 2000여개 회원사를 보유 중인 웹케시그룹과 핀테크 혁신금융서비스 분야 협력을 확대해 지역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이 강한 은행으로 발전을 거듭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최근 디지털 금융 영역 발전을 위해 핀테크 플랫폼 구축에 힘쓰고 있는 BNK경남은행과의 업무협약은 금융 산업 혁신이라는 새로운 가치 창출로 나타날 것”이라며 “웹케시그룹은 지속해서 B2B 핀테크 비즈니스 사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케시그룹 관계사인 쿠콘은 11일 BNK경남은행과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기반 오픈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정연지 기자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정연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큐레터, 해외서 600만달러 시리즈B 투자 유치 (2019-11-26 09:17:20)
비트룸, 세계 최초 멤버십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Bitroom’ 오픈 (2019-06-18 1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