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 2020이 내년 1월 7일(화)부터 10일(금)까지 미국 라스베가스(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비지니스 일반 전시회에 앞서 미디어 데이가 5일(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오후1시부터 3시 45분까지 진행된다.
매년 1월초에 개최되는 이 전시회는 유명 IT 기업들이 신기술을 선보이며 이슈를 제공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전시회이다.
최근 CES는 가전, IT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로봇, IoT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술 전반을 다루고 있다.
이번 CES 2020에는 5G, 인공지능, 증강 및 가상 현실, 스마트 홈, 스마트 도시, 차량, 디지털 건강 등과 같은 산업 전반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보안 모니터링 및 가전 제품에서 조명 및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가정을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최신 스마트 홈 기술도 소개된다.
음성 활성화 및 스마트 어시스턴트는 점점 더 스마트 홈 제품에 내장되고 있는 추세다. 이같은 추세를 반영해 Procter & Gamble, Kohler, SleepNumber 및 Panasonic과 같은 참가 업체가 이들 제품들을 출품한다.
또한 세계 다수의 국가에서 IT 관련 글로벌 브랜드가 CES 전시회에 대거 참가하며 각종 이벤트와 연설, 기술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국내에서도 삼성, LG, 현대 자동차, SK텔레콤, 네이버 Labs 등 국내 대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CES는 한 해의 기술 트렌드 및 최신의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유명 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의 참여도 활발하다. (ITFOCUS 이승도 기자 ⓒ www.itfoc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