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ASI그룹 및 DNV GL과 함께 대륙간 물류 및 무역 솔루션을 제2회 CIIE서 밝혀
등록날짜 [ 2019년11월18일 12시44분 ]


 

기업 친화적인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비체인(VeChain)은 2019년 중국국제무역박람회(CIIE)에 참가해 식음료 산업을 위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발표했다.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CIIE는 중국 정부가 자유 무역과 경제 세계화를 확실히 지원하기 위해 여는 주요 행사이다. 

 

비체인은 제1회 CIIE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들을 기업과 정부 관리들에게 쇼케이스했다.

 

올해 비체인은 전략적 파트너인 DNV GL과 함께  ASI그룹과 3자 협업 관계를 맺고 식음료 산업을 위해 비체인토르 퍼블릭 블록체인이 구동하는 최초의 대륙간 물류 및 무역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푸드게이츠라고 명명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퍼블릭 블록체인이 구동하는 최초의 플랫폼으로서 제품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서 검증되고 확인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발표는 75만 개 이상의 회원사가 있는 프랑스 최대의 기업 네트워크인  프랑스사업운동 산하 프랑스중국위원회가 마련한 11월 7일의 기자회견에서 이루어졌다.

 

이 기자회견에 앞서 프랑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CIIE 개막식에 참석했으며 중국과 프랑스가 국교를 체결한 5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시진핑 주석과 실질적인 협력 추진 방안에 대해 회담했다.

 

한편, 마크롱 대통령은 푸드게이츠가 수입한 리무쟁 프로모션의 리무쟁 레이블 루즈 비프를 시진핑 중국 주석에게 소개했다.

 

물류, 공급 체인과 국제 무역 전문 기업인 ASI그룹은 이제 비체인 및 DNV GL과 협력해 푸드게이츠를 개발하는데 이는 최고급 식음료 제품 소비자들을 위한 세계 일류의 블록체인 구동 플랫폼 제공이 목표이다.

 

ASI그룹의 푸드게이츠 공동설립자 마티유 보르제는 "우리는 최고의 프랑스 제품들을 중국 구매자들에게 연결시키는 블록체인 구동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프랑스-중국 B2B 시장에 투명성과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그 목표"라고 말했다.

 

비체인 COO 케빈 펑은 "정보 변경이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속성은 검증 가능한 정보와 짝을 이뤄 이 솔루션을 진정 독특하게 만든다"면서 "우리는 관련 제품들이 엄청나게 큰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본 협업의 잠재력이 엄청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구매자들은 비체인 툴체인(ToolChain™)이 구동하는 푸드게이츠를 통해 원산지, 품질과 안전성 전체가 보증된 우수한 프랑스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프랑스 제조자들 또한 중국 시장에 직접 접근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양자 간에 신뢰할 수 있는 다리가 생기게 된다.

 

비체인 전문가들은 기본적인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토콜, 비체인 툴체인™ API에서부터 사업 컨설팅에 이르는 종합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했다. DNV GL은 투명하고 일관된 데이터가 비체인토르 퍼블릭 블록체인에 로그온된다는 것을 보증한다. 

 

11월 8일 ASI그룹, 비체인과 DNV GL이 맛있는 만찬을 공동 주최했다. 정부 관리, 프랑스와 중국의 저널리스트들과 업계 경영자들이 포함된 50 명이 넘는 특별 손님들에게 푸드게이츠가 프랑스에서 수입한 쇠고기와 돼지 고기가 서빙됐다.

 

10월 24일 중국 시진핑 주석은 기술 혁신에 있어서 블록체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비체인 블록체인 기술의 채택은 전례 없는 기회를 맞고 있다.

 

비체인은 실물 경제를 움직인다는 우리의 비전에 충실할 것이다. 시장이 성숙하고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체인토르 퍼블릭 블록체인의 사용이 가까운 장래에 훨씬 더 증가하게 될 것이다.


ASI그룹은 성장과 국제적인 공급 체인 개발의 모든 단계에 있는 기업들을 지원한다.

 

동사는 물류와 복합 화물 운송, 국제 무역과 공급 분야에 있는 일단의 서로 다른 회사들과 함께 유럽과 중국 사이의 사업 촉진자로 활동해왔으며 수년 동안 유럽과 아시아 대륙 모두에서 강력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확보했고 오샹, 카르푸, BYD, 메트로 등과 같은 거대 소매 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DNV GL은 최고의 리스크 관리 및 품질 보증 서비스 제공 회사이다. 동사는 식음료 등 모든 업계 회사들의 관리 시스템 인증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기도 하다. 1864년 설립된 이래 동사의 목적은 생명, 재산과 환경을 지키는 것이었다.

 

안전, 품질과 신뢰를 염원하는 회사들은 복잡한 의사 결정을 확신을 갖고 내리기 위해 DNV GL을 찾는다. DNV GL은 그들이 가장 중요한 리스크를 관리하고 규정과 표준에 대한 컴플라이언스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2015년에 설립된 비체인은 포괄적인 거버넌스 구조, 견실한 경제적 모델과 IoT 통합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실제 세계를 연결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비체인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를 실제 세계에 적용하는 개척자로서 싱가포르, 룩셈부르크, 도쿄, 상하이, 파리, 홍콩과 샌프란시스코에서 국제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체인은 전략적 파트너들인 PwC 및 DNV GL과 함께 월마트차이나, BMW, BYD자동차, 하이얼, 브라이트푸드, D.I.G, DB쉥커, PICC 등 다양한 업계의 여러 유수 기업들과 협업 관계를 수립했다.[자료제공:PR Newswire](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안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테라, 벅스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구축 협력 (2019-08-16 17:4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