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28일 12시07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인 데이터킹(대표 박선규)은 파노라마 사진을 이어 붙여 VR 홈투어를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360헥사(360Hexa.com)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360헥사는 사진 몇 장만 있으면 자동으로 공간을 입체적으로 재구성하는 360도 가상현실 자동 솔루션 기술이다. 360헥사를 활용하면 사진과 사진을 매끄럽게 이어주면서 현장에서 걸어 다니는 ‘가상투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다양한 태깅 기능을 통해 이미지, 텍스트, 오디오, 영상 등 템플릿을 안정적으로 링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azure) 기반으로 장소와 관계없이 입체적인 정보전달이 가능하다.

특히 신기술 (3Din3D)을 적용하여 360도 파노라마 배경 공간 안에 3D 오브젝트를 자유롭게 합성할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만한 점이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인 히트맵(HeatMap)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들의 시선 데이터를 취합하여 가상 공간 투어 이용자의 콘텐츠 이동 경로를 추적한 후 이용자의 동선 및 선호 장소를 시각화된 이미지로도 제공할 수 있다.

360헥사는 건축인테리어 설계, VR홈투어, VR박물관 등 문화, 건축, 교육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이 가능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데이터킹은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한 국내 14개 박물관과 정부기관에 상용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9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는 중소벤처장관상, 최근에는 ‘무역협회(KITA)-김영세 스타트업 디자인 오디션’에서 무역협회회장상을 수상하며 우수 벤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영세 이노디자인 회장이 직접 평가해 최종 선발되는 스타트업은 디자인 컨설팅, 공동 개발, 투자, 미국 실리콘밸리를 통한 해외진출 등 후속 지원이 이어진다. 이번 오디션에는 50여개 스타트업이 기획 또는 개발 단계 제품을 출품했으며 이 중 서류 심사를 통과한 10개 제품이 최종라운드에 올랐다. [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이화경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SDS, 디지털차이나와 IT서비스 사업협력 제휴 (2019-10-27 11:06:17)
LG전자, ‘LG 울트라기어’ 게...
캐리마, ‘세라믹 3D프린터’ ...
기아자동차, 3세대 K5 외장 공...
GA-ASI, 유럽에서 기능 시연...
아스트, 올해 3분기 누적 영업...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19 ...
현대차그룹, 첨단 노면소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