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15일 10시13분 ]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퍼즐데이터(Puzzle Data, 대표이사 김영일)는 LG CNS와 프로세스마이닝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퍼즐데이터의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인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를 디지털 혁신이 필요한 기업들에 제공하여 프로세스 마이닝을 시장을 기반으로 한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산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디스커버리는 프로세스 마이닝의 분석 기법 단위인 퍼즐(위젯)의 개별 분석 옵션을 지원한다. 다양한 필터를 써 심화 분석을 할 수도 있다.

 

그 외 △분석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 △ 퍼즐 배치를 통해 필요 분석 보고서를 신속·효율적으로 구성하는 기능 △웹 기반 멀티 유저 지원 △인메모리 기반 데이터 분산 처리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능 등 독자적인 특징을 갖췄다.

아직 국내에서는 프로세스 마이닝 개념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프로세스 마이닝은 세계적으로 급부상하는 시장이다. 또한 발 빠른 국내 다양한 분야의 유수의 기업이 이미 프로세스 마이닝을 도입해 성과를 얻고 있다.

가트너는 마켓 가이드를 통해 프로세스 마이닝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기본적 요소라며 자동화가 적용된 기업이라면 필수적으로 투자해야 할 분야라고 했다. 또한 실제 업무 프로세스와 성능을 가시화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최상의 기술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퍼즐데이터는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 리딩 컴퍼니로서 제조, 금융, 병원, 공공, 건설, 조선해양, 온라인 등 다양한 분야 프로세스 분석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또한 가트너 ‘프로세스 마이닝 마켓 가이드(Market Guide for Process Mining)’의 대표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이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퍼즐데이터가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양사가 협력을 하여 디지털혁신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정연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T, 융합보안실증센터로 5G시대 IoT 보안 강화 (2019-05-23 11:09:20)
AABC Europe 2020, 내년 1월 독...
현대차, ‘더 뉴 그랜저’ 출시...
미국 Z세대, 오프라인 매장 선...
정부, 주 52시간제 입법 관련 ...
라인-야후재팬 경영 통합 합의...
한·아세안 및 한·메콩 특별 ...
비체인, 식음료 산업 위한 퍼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