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8일 15시17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인트윈 주관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25일까지 1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장검증과 투자유치를 통해 연구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 등 창업기업들의 소액 자본 수요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사업에는 특구 내 기업이 아니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며,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될 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선정 심의 과정 지원, 1:1 컨설팅, 콘텐츠 제작 등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부 지원 사항으로는 △OT 및 사업설명회 진행 △플랫폼 선정심의 및 선취수수료 지원 △온·오프라인 교육 및 컨설팅 △스토리 첨삭 지원 △사진·영상 촬영 및 제작 △스토리 페이지 디자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 △후속 투자 유치 지원 및 판로 개척 지원 등이 있다. 기업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적합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추천하고, 각 기업의 준비 정도에 따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지원되며, 참여 기업은 크라우드펀딩 중개 플랫폼과의 협약에 따른 후취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참여 기업의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과 투자를 위한 ‘IR 데모데이’에서는 사전 참가 신청서를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약식 심사를 통해 총 200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이 뿐 아니라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 기업과 벤처캐피탈(VC) 간의 캐주얼한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투자 유치도 연계할 계획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새로운 투자 유치 방법으로 군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을 모으는 의미의 펀딩(Funding)이 합쳐진 단어다.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를 위해 금융기관 없이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불특정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이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에 대한 보상으로 주식이나 채권을 발행하는데, △보통주 △상환전환우선주 △일반 회사채 △이익참가부사채 △전환사채 등이 있다.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증권을 발행할 수 있는 대상에 대한 법적 요건은 다음과 같다. 우선 원칙적으로 창업 후 7년 이내이거나 프로젝트성 사업을 수행하는 비상장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다만 비장상 벤처기업 또는 이노비즈 기업·메인비즈 기업·사회적 기업은 업력이 7년을 초과하더라도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증권 발행이 가능하다. 반면 금융·보험업·부동산업·무도장·골프장·스키장·베팅업·숙박 빛 음식점업 등은 제외된다. 

한편 ‘기술가치평가연계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주최하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연구개발특구 산학연 혁신 주체의 국가과학기술 혁신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1973년 대덕연구단지로 출범했으며, 연구개발특구 육성을 위한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기술사업화와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사업을 주관하는 인트윈은 교육 및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교육 기업 중 유일한 와디즈 공식 파트너 에이전시로 선정된 기업이다. 현재까지 약 200팀의 크라우드펀딩을 오픈시켰으며 누적 펀딩 금액은 약 8억원이다.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지원 및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사이트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년 최저임금 시급 2.87% 인상 8,590원 결정 (2019-07-12 16:46:03)
삼성전자, 차세대 서버용 고성...
테라, 벅스와 블록체인 기반 결...
심버스, 심월렛 블록생성·확정...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제20회 ...
한국가상현실, 가상현실 인테리...
헤이딜러 “중고차 딜러 10명 ...
삼성전자, 업계 최초 1억8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