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07일 17시57분 ]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지난 6월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센싱 엑스포 2019(LICENSING EXPO 2019)’에 3년 연속 참가해 큰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라인 프렌즈는 이번 전시회 참가에서 해외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라이센싱, 리테일, 미디어 콘텐츠 분야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라인프렌즈는 북미뿐 아니라, 남미,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강화는 물론,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로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특히, 오리지널 캐릭터 라인업인 ‘브라운앤프렌즈’와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BT21’의 인기에 힘입어 라인프렌즈의 북미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실제 뉴욕 타임스스퀘어, LA 할리우드 등 미국의 핵심 지역에 위치한 대규모 스토어의 운영과 라이센싱 사업 확대를 통해 올해 북미 매출이 3,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부터 ‘라이센싱 엑스포’에 참가해 가장 독창적인 부스 중 하나로 인정받아 온 라인프렌즈는 올해도 브라운앤프렌즈와 BT21, ROY6 등 다양한 캐릭터 IP를 만날 수 있는 독립부스를 운영, 엑스포를 찾은 전세계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총 60평 규모의 라인프렌즈의 부스에서는 3.5M  규모의 대형 메가 브라운을 비롯해 ‘BT21 스태츄 포토존’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BT21’ 캐릭터 중 하나인 TATA(타타)를 3M 규모로 제작한 ‘메가 타타’가 전 세계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로서 ‘BT21’의 높은 브랜드 가치를 재확인했다.

 

또한, 뱅앤올룹슨과 컨버스, 샤오미, DJI 등 특정 분야의 전문성과 고유의 헤리티지를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및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완판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던 제품들을 전시해 라인프렌즈만의 독창적 디자인 및 브랜딩 역량과 함께 자사 캐릭터 IP의 확장성을 강조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작년 라이센싱 엑스포를 통해 전세계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브라운앤프렌즈’와 ‘BT21’의 캐릭터 IP의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알린 지 채 1년도 되지 않아, 북미 사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라인프렌즈는 북남미 및 유럽뿐 아니라 전세계 라이센싱 및 미디어 콘텐츠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확대는 물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자리매김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9회를 맞이한 ‘라이센싱 엑스포’는 전세계 70여개국 5,000여개 브랜드의 콘텐츠 라이센싱 및 머천다이징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는 최고 권위의 라이센스 비즈니스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미국 라스베가스 만다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유니버셜스튜디오, 워너브라더스, 소니픽처스 등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했다.
 

올려 0 내려 0
이세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센싱 엑스포 2019’ 참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The JAPAN Best Incentive Travel Awards 2018 Now Open for Entries! (2018-06-15 13:5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