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웨이 해외 시장 확장에 타격 불가피,
등록날짜 [ 2019년05월20일 09시44분 ]


 

미국 정부가 화웨이를 거래제한 기업 명단에 올린 가운데 구글이 화웨이와의 거래를 중단했다고 외신이 전했다.

 

당장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데이트가 불가능해져 스마트폰 점유율 전세계 2위인 화웨이에 직격탄이 되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이전이 필요한 화웨이와의 비즈니스를 중단했는데 이는 미국 상무부가 화웨이와 화웨이의 68개 계열사를 거래제한 기업 리스트에
올린 이후 나온 것이다.

 

이에 따라 화웨이가 생산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더 이상 할 수 없게 됐다. 화웨이는 독자 OS를 개발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를 대체하기 위해선 최소 수 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오픈소스를 통해 제공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접근할 수 있지만 중국(중국 내에선 구글 주요 서비스가 이미 차단돼 있다) 밖에서 화웨이가 출시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지메일과 같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다.

 

화웨이는 유럽 스마트폰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 애플리케이션 차단은 수출용 스마트폰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보인다.(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이세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 4’ 출시 (2019-05-24 11:13:22)
SKT, MS와 첨단 ICT 분야 포괄적 협력 강화 (2019-05-13 21: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