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급 윈난커피를 5일만에 직송 신선한 생두 빠르게 공급
등록날짜 [ 2019년05월18일 11시12분 ]


 

커피벨트의 최상단인 중국 윈난에서 재배된 커피가 국내에서 ‘화커피’로 본격 론칭되어 프랜차이즈 모집과 생두공급에 나선다.

(주)인터에티(대표이사 이중식)는 중국 윈난커피의 대표지역인 바오산 커피 생두를 직수입하는 기업으로 4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커피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랜차이즈를 모집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생두공급에도 나섰다.

인터에티 이중식 대표는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윈난 바오산 커피는 호밀류의 곡물 맛과 깔끔한 신맛을 느낄 수 있어서 강하게 로스팅 되어도 쓴맛보다는 부드러운 맛이 유지된다.

 

또한 바디감(Body)을 가지고 있어 다른 생두와 블랜딩(Blending)은 물론 에스프레소 싱글(Single Origin)로도 호평을 받는다”며 “이제 한국에서도 화커피를 통해 신선한 산지의 생두로 로스팅 된 커피를 맛보게 되었다”고 밝혔다.

윈난커피는 중국 내 커피의 98%를 공급하며 중국 커피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이제 이 윈난지역의 생두가 중국 황푸항에서 인천항까지 단 5일 만에 직송되어 생두자체의 신선한 향과 맛을 우리나라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세계 커피 시장의 성장률은 2.5%인데 반해 중국의 커피시장 성장률은 25%. 무려 10배에 이른다. 세계 커피산업의 신흥강국으로 떠오른 중국 커피시장의 중심에는 윈난성이 있다.

 

윈난성은 1880년 프랑스 선교사가 가져온 커피 묘목이 처음으로 재배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980년대 후반, 윈난성이 ‘커피 벨트(Coffee Belt)’의 가장 윗부분에 자리하여 위도는 낮으나 고도는 높고, 일교차가 커서 커피 열매가 잘고 단단하게 여물어 특유의 원두맛을 낸다는 것이 알려졌다.

이를 계기로 네슬레와 중국 정부, 유엔개발계획(UNDP)은 중국에서 커피산업을 활성화하고 농민들을 돕기 위해 커피콩을 들여와 본격적인 재배 및 가공을 시작했다. 윈난커피는 이제 중국 커피시장의 98%를 차지함은 물론 스타벅스와 네슬레 등에 고급 생두를 공급하며 세계 커피 시장을 놀라게 하고 있다.

‘신선한 생두 맛있는 원두’를 슬로건으로 내건 화커피는 스페셜티 커피와 같은 고급 커피에까지 영역을 넓힐 계획을 하고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생두와 원두는 전용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윈난커피의 품질과 빠른 유통과정에서 오는 신선함이 최대 강점인 ‘화커피’는 윈난의 대표 커피 회사인 ‘허메이 커피’의 한국지사이다. 윈난커피는 1956년부터 전량 유럽지역으로 수출되었고, 현재는 중국 커피시장에 98%의 커피를 공급하고 있을 정도로 인정을 받고 있다.

 

화커피는 윈난의 대표 지역인 바오산 지역의 신선한 생두를 직수입하여 제공하는 한국 브랜드이다.[자료제공:뉴스와이어](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J푸드빌, 부산타워 생맥주 무제한 패키지 출시 (2019-05-18 11:32:31)
공원커피, ‘제1회 커피전문점 창업교실’ 무료 교육생 모집 (2019-04-24 17:24:52)
쌍용자동차, 2019년 3분기 영업...
중소벤처부, 자동차 정비요금 ...
룰루랩,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
주한에티오피아대사관, 에티오...
홍콩무역발전국, ‘2019 홍콩 ...
파나소닉, IBM재팬과 손잡고 반...
LG전자, LG G8 ThinQ 사용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