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 폰, 아이패드 등 하이테크 기기, 스마트 기기가 수요 견인
등록날짜 [ 2019년05월04일 12시52분 ]


 

세계 스마트 섬유(Smart Textile)의 시장규모는 향후 연율 30.4%로 확대돼 2025년에는 55.5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아일랜드 컨설팅기업 Research and Markets 자료)

 

스마트 섬유의 수요 확대를 견인하고 있는 것은 주로 스마트 폰(Smart Phone)과 아이패드(iPad) 등의 하이테크 기기, 스마트 기기들이다.

 

새로운 스마트폰과 Laptop computer의 대부분은 「Bluetooth Low Energy(BLE)」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 BLE 기술에 의해 센서를 기반으로 한 기기는 휴대전화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그리고, 위치정보나 심박수, 혈압, 체온을 포함한 생리적 파라미터 등 착용자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들 데이터는 헬스케어나 스포츠, 피트니스 등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활용된다, 또한, 치매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이나 무선기술의 보급이
Smart Textile의 시장 확대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패션이나 엔터테인먼트 산업도, 향후 몇 년에 걸쳐 Smart Textile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건강한 생활에 대한 의식의 고조로 스포츠나 피트니스 산업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이것도 스마트 텍스타일의 시장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들 전자기기에서는 소형화가 진행되고 있는 동시에, 섬유와의 통합이나 호환성의 강화, 착용감을 좋게 하기 위해 기기의 치수축소를 추진하고 있다.

 

과거 케이블 사용에서는 이러한 점을 해결할 수 없어, 케이블 필라멘트를 없앤 스마트 텍스타일의 탄생에 의해, 제품의 응용이 높아졌다.(ITFOCUS ⓒ www.itfocus.kr)

올려 0 내려 0
안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항저우시 IC 프로젝트, 1분기에 1.63억 위안 유치 (2019-05-18 12:13:19)
화웨이, 'AI+데이터'로 스마트 금융 지원 (2019-04-26 12: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