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뉴스 > 푸드저널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4월22일 11시18분 ]


 

■ 욱스말 말벡(Uxmal Malbec):아르헨티나, 멘도사 투풍가토(Mendoza, Tupungato/튜푼가토/투풍가토 산: 아르헨티나와 칠레 사이에 있는 안데스산맥 가운데 있는 산으로 높이가 6,550m/21,500feet에 달한다) 지방에서 생산된 와인.

말벡(Malbec)은 포도 품종의 이름으로 프랑스에서 처음 나왔는데 아르헨티나로 건너가 꽃을 피웠다. 아르헨티나의 깊은 산악지대에서 자란 말벡종으로 포도주를 만들어 유명해 졌다. 말벡종은 강렬한 태양빛 아래 자라야만 맛과 향이 뛰어나다.

제조사는 Bodega Uxmal(보데가 욱스말), 알콜도수 13.5%로 짙은 보라색이며 포도향과 과일맛이 강하고 부드러운 탄닌이 느껴진다. 마야문명이 융성했던 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이라 해서 병에 마야시대 문양이 붙어 있다.

■ 아르헨티나 와인:아르헨티나는 생산량 기준 세계 5위의 와인 생산국이다. 칠레보다 5배나 많은 와인 생산량을 보유하고 있지만 내수공급에만 치중해 수출을 확대하지 못해 칠레산 보다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가격 대비 품질은 칠레산과 거의 비슷하거나 앞서 있다.

주로 멘도사(Mendoza)와 산후안(산후엔/San Juan)지역에서 대부분 생산된다. 특히 멘도사(멘도자)에는 아르헨티나 전체의 90% 이상에 달하는 포도원을 보유하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안데스 산맥이 위치해 포도재배지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 와인이 유명하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와인-차카나(CHAKANA) 까베르네 쇼비뇽
와인-캘리포니아 까베르네소비뇽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원커피, ‘제1회 커피전문점 창업교실’ 무료 교육생 모집 (2019-04-24 17:24:52)
CJ푸드빌 주꾸미·꼬막 신메뉴 10여종 출시 (2019-02-11 16:02:49)


제19대 경북대 홍원화 총장 취...
'제조로봇 전국투어 섬유산업분...
LG전자,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
SK텔레콤, 삼성전자와 ‘차세대...
LG전자, LG 시네빔 레이저 4K ...
현대차, 2020 광저우모터쇼 참...